바로가기 메뉴



본문영역

홈(메인) > 이용안내 > 테마관광 > 리조트/온천

테마관광

설악워터피아

설악워터피아 사진
사계절이 즐거운, 대규모 온천 테마파크 국내 최대 온천 테마파크인 설악워터피아는 100% 천연온천수만을 사용하는 워터파크이다. 워터피아 온천은 나트륨, 칼륨, 칼슘, 마그네슘 등의 양이온과 탄산수소, 염소, 탄산, 황산 등이 함유되어 있는 알카리성 중탄산나트륨 온천수로서 중생대에 형성된 단층대인 지하 680m 지점에서 하루 3천톤의 온천수(49도)가 용출되고 있다.

주소: 속초시 미시령로 2933번길 111(장사동)
 

설악워터피아 상세보기 새창열림

척산온천장

척산온천장 사진
척산족욕공원 건너편인 설악산으로 가는 목우재터널 진입부에 위치해 있다.
가족탕이 있는 가족온천실이 있으며 보통 한실에도 온천을 즐길 수 있도록 욕실에 탕이 딸려 있다. 1층에 사우나를 겸한 온천대중탕이 있는데 숙박객들은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지하에 식당이 있어 멀리 나가지 않고도 식사를 해결할 수 있다.

주소: 속초시 관광로 288(노학동)
 

척산온천장 상세보기 새창열림

척산온천휴양촌

척산온천휴양촌 사진
강원 제1호 온천 척산온천휴양촌은 천연 51도 온천수로 900명을 동시에 수용하는 대중온천사우나, 객실, 가족탕이 있는 온천동과 찜질방과 야외 힐링센터를 동시에 이용할 수 있는 찜질동을 새롭게 리모델링하였으며, 소나무 3,00그루로 둘러쌓인 최상의 힐링공간을 제공한다.

주소:  속초시 관광로 325(노학동)
 

척산온천휴양촌 상세보기 새창열림

척산족용공원

척산족용공원 사진
척산마을에 위치한 족용공원에는 야외족용체험시설, 온천 홍보관, 특산물판매장, 휴게시설, 풀품보관함 등의 시설이 들어섰으며, 모두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오전8시부터 오후8시까지 이용 가능)
지역주민들과의 상생 및 기업의 사회적 환원 특면에서 2010년 척산온천휴양촌(대표이사 임정희) 개인소유의 토지(1,645㎢)를 속초시에 무상 기증하였으며, 온천수를 1일 30톤씩 무상 지원함에 따라 이용객들에게 질 좋은 온천수를 제공하고 있다. 동절기(12월~3월)에는 운영이 일시 중단된다.

주소: 속초시 관광로 277(노학동)
 

척산족용공원 상세보기 새창열림

속초온천지구

속초온천지구 사진
속초의 온천지구 내에는 온천과 숙박이 가능한 척산온천휴양촌, 척산온천장, 설악워터피아, 설악파인리조트 등이 미시령터널을 지나 목우재로 이어지는 노학동 주변 인근 거리내에 모두 위치해 있다.
속초의 온천수는 단순천 형태의 약알카리성이나 알카리선의 단순천으로 온도는 25.5℃~53℃로 각 온천별 주요 성분에는 거의 차이가 없다.
척산온천 주변에서 자연발생적으로 용출된 온천수를 마을 거주민들이 사용하면서 상처나 피부질환 등에 좋다는 소문이 퍼지기 시작하면서 그 역사가 시작되었다고 한다.

주소: 속초시 관광로(노학동)
 

속초온천지구 상세보기 새창열림

사이트정보안내 및 카피라이터영역

잠시 후 자동으로 로그아웃됩니다.

로그인을 연장하시려면 로그인 연장하기 버튼을 클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